728x90
포지셔닝은 정말 중요한 요소이다. 왜? 다른 제품이 아니라 내 제품을 써야 하는 이유가 곧 포지셔닝이다.
포지셔닝은 방향이다.
방향도 중요하지만 하는 것도 중요하다.
햄버거 가게
필요에 의한 소비에서 자아실현을 위한 소비로 변화하고 있다.
소비의 개성화가 시작된 것이다.
이 때문에, '다른 제품이 아니라, 왜 당신 제품을 사야 하죠?'에 대한 대답, 즉 포지셔닝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포지셔닝을 위한 수많은 방법론과 도구들이 세상으로 쏟아지고 있으며, 포지셔닝 성공 사례를 분석하고 주목한다.
정말, 포지셔닝 때문에 성공한 것일까?
피자만 파는, 피자 골목에 햄버거 가게가 생겼다.
"와! 햄버거 가게가 생기길 정말 원했어! "
"피자는 좀 질리는데, 한번 가볼까?"
피자 골목에 유일한 햄버거 가게.
햄버거를 좋아하는 사람, 피자가 질린 사람, 그냥 배고픈 사람.
많은 사람들이 햄버거 가게를 찾는다.
그런데, 햄버거가 맛이 없다.
포지셔닝은 방향이다. 그리고 그곳에 도착하는 것은 우리가 할 일이다.
아무리 좋은 포지셔닝 전략이라 할지라도, 고객이 원하는 수준에 못 미치면 성공할 수 없다.
포지셔닝 전략을 세우는 것만큼, 전략을 잘 이행하는 것도 중요하다.
어설픈 개성은 모날 뿐이다. 세상은 완성된 특별함을 원한다.
방향이 틀린 것인지, 내가 잘못 가고 있는 것인지 생각해봐야 한다.
'스타트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설 검증 계획하는 법 (0) | 2023.01.03 |
---|---|
가설을 쉽게 세우는 방법 (0) | 2022.12.26 |
남의 지식은 내 지식이 아니다. (0) | 2022.12.23 |
고객의 관심 = 돈 (0) | 2022.12.09 |
계획하는 법 (0) | 2022.12.05 |